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당 플러스 원 희망충전사업 운영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민간자원 맞춤형 지원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12.08 15:48 |

 분당 플러스 원 희망충전사업 운영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민간자원 맞춤형 지원

 

분당구는 제도권내 지원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가구에게 위기상황을 해결하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분당구를 만들기 위하여“플러스 원 희망충전사업”을 운영한다.

 

분당구 관내 거주하는 주민들 중 생활이 어려우나 지원받기 어려운 복합적 위기 상황 에 처한 복지사각지대 가구에게 위기상황을 해결하기 위하여 민간자원을 연계하 여 생활안정 및 자립기반을 조성할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것이다.

 

2016년부터 시작된 본 사업은 개인 독지가와, 기업 및 단체가 1억원이 넘는 후원금을 기탁하여 운영중이며, 현재까지 관내 167세대 저소득층이 생계지원,주거지원, 의료지원, 교육지원지원을 받아 경제적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큰 힘이 되었다.

 

플러스 원 희망충전사업은 우리주변의 취약계층 및 복합적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에 대하여 제도권내 지원이 어려운 가정에게 지원을 하기 위하여 개인 및 종교단체, 기업등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90%이내 저소득 가구 및 일반재산 25,000만원, 금융재산 1,000만원 이하의 기준에 해당되는 대상자에게 민간연계한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은 우리손으로 돕는다’는 취지로 운영중인 이 사업에 동참을 원하시는 개인, 단체, 기업은 분당구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031-729-8050~1)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