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정식 부의장,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위원장 선임  
이기인 의원 부위원장 맡아…. 시민 참여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 활동 전개 예정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12.23 14:21 |



조정식 부의장,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위원장 선임
이기인 의원 부위원장 맡아…. 시민 참여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 활동 전개 예정


성남시의회는 23일(수) 제1차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장에 조정식 부의장을 부위원장에 이기인 의원을 각각 선임하고 공식 활동에 돌입한다. 특위에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비롯해 최미경, 유중진, 이준배, 강현숙, 박은미, 안광환, 박영애 의원 등 총 9명이 선임돼 활동하며, 내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의회 운영위원회실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집행부의 기후변화 대응.적응 대책 추진상황 등 업무보고 청취를 비롯해 성남시 기후변화 대응 조례 발의 및 대책 준비와 전문가 초청 간담회 및 특강 정책토론회 개최 등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또한 정부 및 타 지자체 기후변화 대응. 적응 대책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과 더불어 시민사회 거버넌스 체계 구축 방안 등 세부 활동을 통해 향후 기후위기에 대한 시민 협력으로 인식확산과 비상 대응 등에 나선다는 계획을 마련했다.


조정식 위원장은 “2050 탄소중립 선언에 있어 시민의 다양한 참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속도감 있게 추진함으로서 성남시가 앞서가는 탄소중립도시로 나아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2050 탄소중립도시 성남시를 위해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다”며, “95만 성남시민들도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특위는 조정식 부의장을 비롯해 27명의 의원들이 발의한 것으로 지난 제259회 정례회에서 가결되어 구성하게 됐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