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고> 늘푸른고등학교 이은영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학교폭력ZERO프로젝트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19.04.11 09:22 |



<기고> 늘푸른고등학교 이은영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학교폭력ZERO프로젝트

늘푸른 고등학교(성남시 분당구 소재)는 4월 1일부터 4월 5일간 또래상담자를 주축으로 새학기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4월 1일부터 3일까지는 또래상담자들이 각 학급 교실을 방문해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이 실시됨을 홍보하였고 학교폭력예방 구호를 외치며 고민이 있을떄는 또래상담자를 찾아달라고 호소하였다.

 

1학년부터 3학년에 반별 칭찬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였는데, 이는 학급원 전체가 포스트잇에 친구를 칭찬하는 문구를 적어 보드판에 부착하도록 하여 담임선생님을 중심으로 반원 전체가 한 마음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4월 4일 점심시간에는 보드게임데이를 2층 복도에서 실시하였다. 위클래스에 찾아오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신입생 1학년 학생들이 생활하는 2층 복도에 별도의 부스를 마련하여 근접성을 높였다. 선생님이 아닌 또래상담자가 보드게임데이를 진행함으로서 친구와 함께 와서 부담없이 보드게임에 참여할 수 있었고 ‘나는 나를 사랑해요’라는 코너를 마련해 포스트잇에 자기사랑문구를 적어 붙일 수 있게 하였다.

 

4월 5일에는 교문앞에서 학생들이 등교하는 시간에 학교폭력예방 앙케이트 조사를 실시하였다. 앙케이트 주제는 ‘이런 친구는 좋아요, 이런 친구는 싫어요’, ‘내가 듣고 싶은 말은’라는 내용으로 학생들이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주제로 선정하였고 이 모든 행사는 또래상담반 학생들이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조영민 교장은 “학생들이 다니기에 행복하고 안심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에 힘쓸 것이며, 또한 또래상담자 학생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으며 “학생들이 소통하여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게 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