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7월부터 시행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앱 가입자 대상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19.06.26 15:36 |



성남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7월부터 시행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앱 가입자 대상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서비스’를 오는 7월 재산세 부과분부터 도입·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보고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제도다.

 

기존 위택스 등으로 시행하던 이메일 전자 고지·납부를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스마트폰 앱 가입자로 확대했다. 해당 앱에 가입해 모바일 고지서를 신청한 사람이 서비스 대상이다. 종이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아 건당 5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시는 오는 7월 15일부터 발송하는 건물분 재산세부터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서비스를 적용한 뒤 8월 주민세, 9월 토지분 재산세, 12월 하반기 자동차세 등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거나, 모바일 고지서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시민에게는 기존과 같이 종이 고지서를 보낸다.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서비스’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로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납세 편의를 돕고 지방세 징수율을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