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윤종필, 임산부 공공 공연장 무료·할인 입장해야...  
임산부를 우대를 통해 임신·출산을 장려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18.12.05 11:50 |



윤종필, 임산부 공공 공연장 무료·할인 입장해야...

임산부를 우대를 통해 임신·출산을 장려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


  저출산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저출산 대책 마련 차원에서 임산부의 공연 관람료를 할인해주도록 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윤종필 국회의원(자유한국당, 보건복지위원회)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수송시설, 문화시설, 여가시설 등을 임산부가 이용하는 경우 그 이용료를 면제하거나 할인하도록 하는 「모자보건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국가로부터 재정적 보조를 받는 자, 세제상의 혜택을 받는 자, 위탁을 받아 업무를 수행하는 자가 임산부 이용하는 시설을 운영하는 경우 그 시설 이용료에 대해 할인이나 면제를 권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용료를 면제받거나 할인받을 수 있는 시설의 종류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했다.

 

임산부는 시설이용 시 해당 시설 관리자에게 모자보건수첩과 신분증을 제시하면 이용요금을 감면받거나 면제받을 수 있다. 윤종필 의원은 "저출산 문제를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해야 한다."라며 "법 개정을 통해 임산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임신·출산을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