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국정에 관한 국회 연설, > 포커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포커스

박근혜 대통령 국정에 관한 국회 연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6-02-23 10:07 댓글 0

본문

박근혜 대통령 국정에 관한 국회 연설,
북한의 핵개발 의지 저지 위해 국민 단합의 필요성 강조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오전 국회에서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 개성공단 전면 중단 등 최근 안보 위기와 관련해 국회 연설을 했습니다.


먼저 박 대통령은 기존의 방식과 선의로는 북한 정권의 핵개발 의지를 꺾을 수 없다고 말하고, 과거처럼 퍼주기식 지원이 아닌 북한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근본적 해답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북학 핵과 미사일의 직접적인 피해자는 바로 대한민국이라고 언급하며, 이번에 개성공단 가동을 전면 중단하기로 한 것은 북한으로의 외화유입을 차단해야만 한다는 엄중한 상황 인식과 2013년 개성공단 가동 중단 당시 북한이 우리 국민 7명을 볼모로 잡았던 것과 같은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의 투자를 보전하고 이른 시일 내에 경영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안보위기 앞에서 여와 야, 보수와 진보가 따로가 아니고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위는 결코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강조하며, 북한의 추가 도발을 막고 국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국민 단합이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테러방지법, 북한인권법과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노동개혁 4법 등 쟁점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주문했습니다.

 

끝으로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 정권을 반드시 변화시켜서 잘못된 통치 때문에 고통 받고 있는 북한 주민들도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인권, 번영의 과실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 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