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서울반도체(046890) > 포커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포커스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서울반도체(04689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12-08 10:49 댓글 0

본문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서울반도체(046890)

 

시장은 다시 횡보등락을 보이고 있다. 지난 9월과 10월 하락으로 불안감이 증가했지만 시장은 여전히 횡보 등락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오랜 기간 좁은 구간에서 등락은 그간 없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지치거나 당황해 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종목별 대응을 중심으로 시장을 바라봐야 하는 구간이다.

 

게다가 국외 증시의 흐름은 그 어느 시점보다 좋다. 이미 언급했지만 국내 증시가 워낙 오랜 기간 강한 상승이 없어서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급락이 있을 것처럼 생각하지만 시장은 오히려 반대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미국은 말할 것도 없고 중국, 일본 증시까지 강한 반등을 보이고 있다. 국내 증시가 소외되고 있어 불안감이 증가 할 수도 있겠지만 걱정하지 말자. 지금의 국외증시 상승은 하루이틀짜리가 아니다.

 

게다가 국내 증시는 이미 2009년과 2011년 사이에 전세계에서 가장 강한 시장이었다. 즉, 이미 올랐기 때문에 시간 조정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지쳐 시장에서 이탈한다면 결국은 외인들과 일부 기관에만 좋은 일이 될 것이다. 지금은 시장에서 버텨야 할 구간이다. 그리고 코스닥 시장은 여전히 상승을 준비 중이다.

 

코스닥은 연말 종목장세를 준비하고 있다. 그간 흔들렸던 국내증시와 코스닥 시장은 지속적인 반등을 시도할 것이다. 이것이 반전이 될 수도 있고 단기 반등일 수도 있지만, 박스 횡보가 이어지는 것은 분명할 사실이다. 그리고 그런 흐름을 이용하여 연말 종목장세와 함께 낙폭과대 코스닥 우량주들에 대한 접근이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서울반도체와 같은 코스닥 우량주들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는 것이 좋다. 실적에 비해 과하게 하락한 부분도 있고, 그런 만큼 단기 반등폭도 클 수 있다. 물론 중기적인 흐름도 긍정적으로 판단한다. 서울반도체가 하고 있는 LED관련 사업들은  우리 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사업이다. 현대 산업의 기초소재인 전자 부품 및 LED소

재 사업은 지속적인 발전이 예상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필자는 이전에도 현재 코스닥 시장을 움직이는 중요 종목으로 서울반도체를 꾸준히 언급한 바 있다. 앞으로 큰 움직임이 기대되는 코스닥 시장에서 서울반도체는 그 뼈대와도 같다. 삼성전자가 거래소 시장을 이끌듯이 말이다. 서울반도체라는 종목이 어떤 종목인지는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최근의 어닝 쇼크는 업황에 의한 단기 악재로 봐야 한다. 앞으로의 서울반도체와 관련 산업의 동향을 생각해 본다면 오히려 이러한 조정을 이용할 때가 되었다는 판단이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Copyright ©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 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