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서울반도체(046890) > 포커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포커스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서울반도체(04689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05-26 17:49 댓글 0

본문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서울반도체(046890)

 

참 오랜 시간동안 횡보한 시장이지만 국내 증시는 여전히 2011년 이후의 박스 등락의 흐름에 갇혀있다. 이런 흐름이 이어지는 데에는 이미 필자가 수차례 강조한 세가지 흐름이 기본으로 깔려 있다. 첫째는 외국인의 비추세 흐름과 함께 나타난 국내 증시의 변동성 축소가 그것이고, 둘째는 이러한 비추세 과정을 이용한 기관의 롱숏펀드 운용. 그리고 마지막은 옵션 시장의 가두리 흐름 때문이다.

 

특히, 옵션 시장의 변화는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될 것이라는 점을 매번 강조한 바 있다. 물론 이러한 흐름은 매달 확인해야 하는 흐름이기도 하고, 파생시장이 어려울 것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일반 투자자들은 섣불리 해석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시장 내면의 모습을 알지 못하더라도 시장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에서 주도 종목의 움직임을 보는 것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삼성전자 분석과 서울반도체 분석을 통해 수차례 전달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거래소 시장의 주도주이고, 서울반도체는 코스닥 시장의 주도주인 만큼, 이들 종목의 움직임과 수급을 통해 시장의 기본 흐름을 파악하고 접근할 수 있는 것이다.

 

최근 국내 증시가 5월 8일을 기점으로 급등한 이후 거래소 시장은 횡보, 코스닥 시장은 가격조정을 보이는 과정이기 때문에, 이러한 주요 종목과 함께 시장 흐름을 예상하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하고 또 중요하다. 게다가 코스닥 시장의 조정으로 현재 서울반도체는 가격 메리트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점검이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주도주에 대한 접근을 두려워한다. 너무 많이 올라 빠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과 함께, 지금 시장이 고점일 수도 있다는 두려움을 동시에 갖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 시장은 중장기 추세 진행 중에 나타는 조정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즉, 주도주인 서울반도체의 조정과 함께 동반 조정을 받은 코스닥 시장은 아직 그 시세를 시작조차 하지 않았으며, 이러한 중장기 흐름을 생각해 본다면, 지금 서울반도체의 조정은 중기 시세를 누릴 수 있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가 될 것이다. 필자가 수차례 설명을 하였기 때문에, 서울반도체가 어떤 종목인지 모르는 투자자는 거의 없을 것이다. 서울반도체의 중장기 흐름을 생각해 본다면, 이제는 알고 있는 것을 실천에 옮길 때가 되었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Copyright ©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 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