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年辭> 성남시장 이대엽 > 성남시의회 중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성남시의회 중계

<新年辭> 성남시장 이대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7-01-03 11:09

본문

0890.jpg존경하는 100만 시민여러분 !
그리고 2,500여 공직자 여러분 !

새로운 도약의 해
정해년(丁亥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고, 뜻 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보람있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리며, 성남시가 수도권을 대표하는 살기좋은 도시, 첨단지식 정보산업을 중심으로 경제가 살아 숨쉬는 도시로 우뚝 서는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에는 국제유가 상승과 부동산 가격 폭등으로 인하여 시민생활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현명하게 잘 대처하여 주신 시민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시정도,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2,500여 전 공직자가 혼신의 노력을 다한 결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실시한 『2006년 지방자치단체 경쟁력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였으며, 환경부 주최 『2006년 환경관리 우수 자치단체 선정』 에서 수도권에서는 유일하게 『그린시티(Green City)』로 지정되는 등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수상의 영예를 100만 성남시민 여러분께 드리며 그간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시민의 숙원사업이며, 우리시의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2010 성남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이 확정 고시되어 수정·중원구지역의 재개발·재건축사업 추진에 속도를 더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 노력의 결실로, 글로벌 기업인 미국 ADI사(Analog Device Inc)의 반도체 IC관련 R&D센터를 우리시『킨스타워』에 설립키로 하고, 향후 5년간 3,000만불의 투자를 유치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함으로써 용창출은 물론, 우리시의 핵심 주력산업인 첨단지식정보산업 발전의 중심이 되도록 하는 등 시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이룩하였습니다.

자랑스러운 성남시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정해년(丁亥年) 새해에도 환율하락으로 인한 기업경쟁력 저하와 부동산시장 불안정 및 대통령선거로 인하여 사회·경제적으로 불확실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100만 시민여러분과 2,500여 전 공직자가 지혜를 모아 적극 대처해 나간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본인은 민선3기 4년의 소중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그간의 성과와 자신감을 행정에 적극 접목시키고 튼튼하게 내실을 다져나감으로써 민만족 향상은 물론, 세계속의 일류도시로 거듭나기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도시의 균형발전을 이룩해 나가겠습니다.

『수정·중원구 도시정비사업』은 지난해 11월확정 고시한 도시정비 기본계획에 의하여 1단계 사업구역에 대하여 올 12월 관리처분계획 인가 후 008년 3월 주민이주 및 착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모두 26개 구역에 대한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해 나가겠으며,『판교지구 택지개발사업』을 차질없이 시행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도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여수지구 국민임대주택단지 조성사업』은 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공급과 함께 시 청사와 의회를 이전하여 100만 시민의 광역도시체계에 걸 맞는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시민화합과 도시의 균형발전을 이룩하겠으며, 유비쿼터스 정보기술을 선도하고 도시정보화를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U-City 성남 프로젝트』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둘째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재래시장 10개소에 대한『맞춤식 특화사업』추진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품권을 발행하여 소비를 촉진시켜 나가겠습니다.

특히, 중앙시장에 대한 정비사업을 최우선으로 추진하여 올 상반기 중에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현대식유통시설로 다시 탄생하도록 사업을 착공하겠으며, 란시장을 여수지구내로 이전하여 상인들의 안정적인 생업기반을 마련하고, 관광자원화하여 우리시를 대표하는 명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국책사업인『종합직업체험관(Job World)』건립사업을 빠른 시일내 착공하여 고용창출은 물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해 나가겠습니다.

분당구 야탑동에 IT·NT·전자부품소재 등 우수한 첨단 중소·벤처기업의 연구시설인『야탑밸리』를 조성하여 전자부품연구원과 연계한 산업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해 나가겠으며, 중원구 상대원공단 내에는 『제1비즈니스센터』를 설립하여 차세대 성장산업인 의료·바이오·환경산업을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셋째로, 함께 나누는 복지를 실천하겠습니다.

보육환경 개선을 위하여『국·공립 보육시설』을 확대하고, 만5세이하 셋째자녀에 대한 보육료를『정부지원 보육료 단가의 70%』로 상향하겠습니다.

청소년들의 건강증진을 위한『초등학생에 대한 무료급식』은 2007년에 1학년부터 시작하여 2010년까지 단계적으로 모든 초등학생에 대한 무료급식을 실현하겠으며,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기 위하여 건립중인『중원노인종합복지센터』를 준공하여 개관하겠습니다.

넷째로, 살기 좋은 도시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탄천변에『휴식시설과 나무그늘』을 설치하여 시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공간으로 가꾸어 나가겠으며, 주변 유휴지를 활용한『생물서식처(비오톱)』조성으로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쾌적한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다양한 테마가 살아있는 공원』과 함께하는 시민생활을 위하여 수정구 태평동에 밀리언(Million)파크를 조성하고, 대원공원을 확대 조성하여 웰빙공원으로 만들어 나가겠으며, 영장산에는 효(孝)를 주제로 하는 테마공원을 조성하여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명소 그린시티(Green City) 성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로, 풍요로운 문화·예술·체육활동을 진흥해 나가겠습니다.

우리시의 대표적인 축제인 『탄천페스티벌』을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국제적인 유명 페스티벌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가겠으며, 문화·예술 진흥의 요람이며 성남시민의 자랑인『성남아트센터』와『시민회관』에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는 국내·외 유수의 공연을 유치하겠습니다.

지난해 12월 23일 시민의 여가선용 증진을 위하여 개장한 분당구청 앞 『야외 스케이트장』을 올 2월까지 운영하고, 앞으로 매년 겨울철에 설치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하여 편리한 생활공간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남·북간도로의 극심한 교통체증을 해소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공원로 확장공사』를 빠른 시일내 착공하고,『탄천변 도로 확장사업』을 비롯한 주요 간선도로망을 확충하겠습니다.

판교IC에서 경부고속도로 서울방면 진입을 위한『별도의 연결도로를 개설』하여 교통량을 분산시키고 주변의 교통체증을 해소해 나가겠으며, 지속적으로 요금소 폐쇄를 요구하는 장기대책과하이패스 차로를 추가로 설치하여 교통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단기대책을 병행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도심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금년에 4개소 1,261면의 공영주차장을 준공하는 등 시민편익 증진을 위한 도시 기반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앞에서 밝힌 시정계획은 21세기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하는 주역으로서 성남시가 나가야 할 방향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우리 모두가 함께 실천해야 할 과제입니다.

시민여러분께서 시정에 대한 깊은 관심과 따뜻한 애정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바라며, 본인을 포함한 2,500여 성남시 전 공직자는 시민 여러분께 드린 약속을 이행하고 100만 시민 모두가행복한 e-푸른성남을 건설하기 위하여 헌신·노력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성남시민 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활력이 넘치는 세계속의 일류도시 성남을 만들어 나가는 희망과 전진의 대열에 함께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지난 한 해동안 시민여러분께서 시정발전을 위해 베풀어 주신 깊은 관심과 애정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정해년(丁亥年)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해년(丁亥年) 새해아침

성 남 시 장 이 대 엽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 (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Copyright ⓒ 2001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