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성남형 교육’으로 초등학생 2만 명에게 축구 전파 > 주요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요뉴스

성남FC, ‘성남형 교육’으로 초등학생 2만 명에게 축구 전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6-04-07 15:45

본문




성남FC, ‘성남형 교육’으로 초등학생 2만 명에게 축구 전파

찾아가는 축구교실’, ‘성남FC 탐방’ 프로그램 운영 시작
학부모 및 학생의 높은 만족도, 긍정적 교육 효과 기대


시민구단의 롤모델 성남FC가 ‘2016년 성남형 교육 지역특성화사업’에 참여해 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축구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성남FC는 시민구단으로서 지역 어린이들에게 성남FC에 대한 관심과 축구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인성 함양과 애향심을 증대시켜 교육적 효과를 강화하고자 2015년부터 ‘성남형 교육’과 연계한 ‘찾아가는 축구교실’, ‘성남FC 탐방’ 등 유소년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해왔다. 


지난 해, 시범적으로 실시되었던 이 두 프로그램은 학생들은 물론 교사와 학부모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보여 올 해 ‘찾아가는 축구교실’의 경우 성남지역 초등학교 2학년 전학급, ‘성남FC 탐방’은 초등학교 5학년 전학급으로 확대되었다.


‘찾아가는 축구교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학급별 총 3회 교육이 이루어진다. 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아이들에게 축구의 기본기를 가르치고 레크레이션을 결합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축구에 흥미를 느끼게 하여 밝고 건강한 학교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FC 탐방’은 성남FC 스타디움 투어와 축구시뮬레이터, 버블사커 등 액티비티 체험으로 구성되어 배움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효과를 강화했다.


‘찾아가는 축구교실'에 참여한 금상초 2학년 한 학생은 “친구들이랑 재밌게 축구를 배울 수 있어 좋았. 다음 수업이 기대가 된다. 앞으로 경기장도 자주 가서 성남FC 승리를 위해 응원할 것이다.”라고 말했고, ‘성남FC 탐방’에 참여한 보평초 5학년 한 학생은 “경기장을 방문해 평소 쉽게 가지 못하는 공간도 구경하고 친구들과 경기장에서 함께 뛰어놀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이었다.


앞으로 가족들과 성남FC를 응원하러 오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아이들과 함께 ‘성남FC 탐방’ 수업을 참관한 한 교사는 “성남FC의 성남형 교육 프로그램은 재미와 보람을 함께 느낄 수 있어 아이들에게 교육적 효과가 배가될 것 같다. 기억에 남을 좋은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4월 4일 첫 시작과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성남FC의 성남형 교육 프로그램은 방학을 제외하고 오는 11월 까지 계속되며 약 2만여 명의 어린이들이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성남은 ‘찾아가는 축구교실’과 ‘성남FC 탐방’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 유소년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잠재적인 팬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 (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Copyright ⓒ 2001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